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살 빠지는 순서에 대한 정보

by 지성인 그리고 지식인 2020. 10. 25.
반응형

누군가는 뱃살을 먼저 뺴고싶고 누군가는 허벅지살 먼저 빼고싶고 사람마다 자신의 몸에서 유독 거슬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스쿼트를 하기도 하고 뱃살을 괴롭히기도합니다. 그런데 ... 사람마다 개인차는 분명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살 빠지는데에는 순서가 따로 정해져있다고합니다.

 

보통 하체보다 성체가 먼저 빠지며 상체중에서도 얼굴이 먼저 빠진다는 이야기입니다. 얼굴이 먼저 빠지는 이유는 얼굴은 우리 몸에서 가장 지방량이 적고 지방을 빨리 분해하게 도와주는 베타수용체가 다른 부위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베타수용체는 하체보다는 주로 상체에 분포되어있습니다. 가끔 다이어르를 할때 유독 가슴만 먼저 빠진다고 고민하는 여성분들 계십니다. 이것 또한 가슴에 베타 수용체가 많기 때문입니다. 얼굴 가슴 그 다음으로 살이 빠지는 부위는 팔뚝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굶고 열심히 운동을해도 팔뚝살이 빠지지 않으며 그것은 근육이 너무 없거나 지방세포가 너무 많은게 원인입니다. 이때는 근력을 키우는 운동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중간정리를 하자면 

 

1순위 : 얼굴

2순위 : 가슴

3순위 : 팔뚝

 

이렇게 상반신부위가 먼저 살이 빠진 후 드디어 뱃살 즉, 복부가 빠지기 시작합니다. 사실, 우리 복부에는 많은 장기가 위치해있어 지방역시 가장 많습니다. 복부는 살뺴기 어려운 부위가 맞습니다. 만약,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했는데 뱃살이 빠지기 시작했다면 지금 다이어트가 잘 진행되고있다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다음은 허벅지와 엉덩이등의 하반신의 살이 빠집니다. 사실 하체에는 지방을 분해를 억제하는 수용체들이 많고 지방을 저장하는 효소또한 많이 분포되어 있어 하체는 살빼기 어려운 부위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으로 인해 살이 더욱 늦게 빠지게됩니다.

 

보통 하체는 허벅지 엉덩이 종아리 그리고 발 순서로 살이 빠지지만 체형에 따라 배가 많이 나오거나 하체비만형으로 유난히 허벅지가 굵다면 그부분은 가장 늦게 살이 빠집니다. 

하체 다이어틑 장기전

 

일반적으로 모든 신체부위 중 살이 가장 늦게 빠지는 부위는 바로 종아리와 발입니다. 상체에 비해 지방분해효소가 적은 이유도있지만 몸의 가장 끝에 있어 혈액순환이나 신진대사가 느리기 때문에 그만큼 살도 늦게 빠지는 것입니다.

 

만약 매끈한 다리를 원해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 반드시 장기전을 각오하셔야합니다. (물론 상체라고 해서 단기간에 승부를 볼 수 없습니다.)

 

살이 빠질 떄에는 이렇게 얼굴부터 시작해서 상체 하체순으로 진행되지만 살이 찔때에는 오히려 반대로 하체부터 상체순으로 살이 찐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